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승의날 5만원 내외 선물 추천

by 백희사람 2024. 5. 7.
반응형

 

스승의 날 청탁금지법을 어기지 않으면서도 센스 있는 선물을 하고 싶으세요? 평소에 감사한 분께, 특별히 아이의 선생님께 과하게 가 아니지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충분히 담을 수 있는 스승의 날 몇 가지 선물을 추천합니다. 스승의 날의 유래, 김영란법이라고 불리는 청탁금지법, 그리고 센스 있게 할 수 있는 스승의 날 추천하는 선물 몇 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미국 EASTA 비자 발급받기

아기와 함께 미국 한달살기 필수템

미국 한달살기 준비할 것 총정리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스승의 날, 클릭시 미국의 스승의 날에 대한 서치페이지로 바로가기

 

 

스승의 날 5만원 내외 선물 추천

 

스승의 날

스승의 날은 한국에서는 매년 5월 15일에 기념하며 스승의 은혜가 노고를 감사하고 기리기 위해 지정되었습니다. 유교 문화의 영향으로 스승에 대한 존경이 깊이 자리 잡은 한국에서는 스승들이 학생들에게 지식과 지혜를 전달하는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날로 기리고 있습니다. 스승에 날에 대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5월 15일이라는 날짜는 세종대왕의 탄신일과 일치하는 날짜이며 1963년에 최종적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스승의 날은 한국에서는 매년 5월 15일에 기념하며 스승의 은혜가 노고를 감사하고 기리기 위해 지정되었습니다. 

 

유교 문화의 영향으로 스승에 대한 존경이 깊이 자리잡은 한국에서는 스승들이 학생들에게 지식과 지혜를 전달하는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날로 기리고 있습니다. 스승에 날에 대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5월 15일이라는 날짜는 세종대왕의 탄신일과 일치하는 날짜이며 1963년에 최종적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스승의 날은 한국에서는 매년 5월 15일에 기념하며 스승의 은혜가 노고를 감사하고 기리기 위해 지정되었습니다. 유교 문화의 영향으로 스승에 대한 존경이 깊이 자리 잡은 한국에서는 스승들이 학생들에게 지식과 지혜를 전달하는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날로 기리고 있습니다. 스승에 날에 대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5월 15일이라는 날짜는 세종대왕의 탄신일과 일치하는 날짜이며 1963년에 최종적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김영란법과 청탁금지법

일명 김영란법이라고도 불리는 '청탁금지법'은 2015년 3월 27일부터 제정된 법률로서 당시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이었던 김영란이 공직사회 기강 확립을 위해 법안을 발의한 데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법률은 금품수수금지, 외부 강의 수수료 제한, 부정청탁 금지 등의 세 가지 큰 골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법안이 포함하는 내용을 살펴보면 금전 및 음식물이 아닌 선물은 5만 원 미만, 음식물 및 다과, 음료 및 주류 등은 3만 원, 화환과 조회, 축의금, 조의금, 부조금을 포함한 경조사비는 10만 원까지만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법안의 적용을 받는 대상은 공직자를 포함한 각종 공사립학교, 유치원 등입니다. 따라서 스승의 날에 교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때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김영란법이 발의된 이후로 학교 및 교육 현장에서 부정청탁이나 댓가성 뇌물 등이 많이 사라지기는 했으나 평소에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퇴색되었다는 평가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굳이 비싼 대가성 선물이 아니더라도 정성을 담아 준비해 평소에 감사했던 마음을 담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선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감사한 분께 선물하는 카네이션, 이외에도 추천하는 선물 목록 클릭시 바로가기

 

 

5만원 이하로 추천하는 스승의 날 선물 추천 

  • 꽃: 꽃 선물을 싫어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특히 기념일이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때에는 꽃만큼 아름다운 진심을 전달하기에 좋은 선물은 없습니다. 스승의 날에는 어버이날과 같이 붉은 색 계열의 카네이션을 많이 준비합니다. 생화를 드릴 수 있으면 좋지만 그럴 수 없다면 옷핀 등으로 고정하는 조화를 준비할 수도 있고 비누, 카드, 브로치 등으로 만들 수 있는 카네이션 모형 DIY제품으로 선물을 만들어 보는 것 또한 추천합니다.  
  • 다과 및 간식: 주고 받는 사람모두 부담스럽지 않을 수 있는 선물이 바로 음식입니다.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쿠키류, 마카롱, 화과자, 구움과자류 등을 준비하여 예쁘게 포장하여 전달한다면 받는 사람이 기분 좋고 또 잘 먹을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 커피 및 차: 선생님들 대부분은 직업적 특성 상 말을 많이 하시기 때문에 마실 수 있는 커피나 차 종류 또한 좋은 선물 중 하나입니다. 하나씩 개별포장되어 먹기 쉬운 드립백 커피나 티백이 좋고 따뜻하게 타 마실 수 있는 수제청 또한 좋은 선물입니다. 
  • 캔들및 디퓨저: 간단한 제품이면서 크게 부담되지 않는 선의 선물로 향이 나는 캔들이나 디퓨터 등이 있습니다. 가격적으로 많이 부담되지 않지만 취향이 맞는 사람들에게는 선호되는 선물이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 연령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일수록 여자분들이 많은데 보육교사 선생님들, 어린이집과 유치원 선생님들에게 많이 환영받는 선물입니다.  
  •  핸드크림 및 립제품: 간단한 화장품 또한 부담되지 않는 가격 선에서 추천할 수있는 선물입니다. 아무래도 여자 선생님들이 선호할 수 있는 제품이며 아이들과 함께 하며 위생관리, 특히 손씻기와 이닦기에 신경쓰는 선생님들이 자주 쓰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만큼 선물로 받으면 실용적이어서 좋습니다.  

 

 

스승의 날은 선생님을 비롯한 감사한 분들께 진심을 표현하기에 좋은 날입니다. 김영란법때문에 이전만큼 크게 사례하거나 존경을 선물의 액수로 표현하지는 않지만 소액으로도 충분히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5만원 내외 선의 선물을 추천하니 위 항목들을 살펴 보시고 의미있는 선물을 드릴 수 있는 스승의 날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에어 프레미아타고 샌프란시스코 가기 

LA 여행하기 기간별로 계획짜기: 일주일, 열흘, 2주코스

텍사스 달라스 2024년 썸머캠프 일정 비용보기

미국 데이케어와 킨더가든 알아보기

미국 킨더가든 나이 학기 시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