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여행

LA 한식맛집: 북창동순두부, 곤지암, 강호동 백정

by 백희사람 2023. 12. 17.
반응형

 

LA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미국에서 여행을 하다보면 다양한 문화의 음식을 맛보게 되고 특히 기름지고 양념이 자극적인 미국음식을 먹게 됩니다. 며칠 간의 여행 동안 미국 음식의 느끼함에 질리신다면 중간에 한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혹은 해외여행을 다니더라도 꼭 한식을 먹어야 하는 분이라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세 군데의 한식 식당 정보가 큰 힘이 될 것입니다. 한국 음식을 먹고 싶을 때를 대비하여 아래 내용을 읽고 한식 식당 세 군데를 알고 LA로 여행을 떠나시기 바랍니다. 


 

1) 북창동 순두부 (BCD 두부집)


코리아타운 중심부에 위치한 BCD 두부 하우스는 순두부 찌개로 유명하며 미국 로컬 시민들에게까지 편안하고 풍미 가득한 순두부 찌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전통 한국 요리는 부드럽고 부드러운 두부에 해산물, 쇠고기, 야채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매콤한 국물에 끓인 것이 특징입니다. 레스토랑은 여러 다양한 나라 국민의 다양한 취향과 입맛에 맞게 여러 단계 수준의 매운맛을 제공합니다. 두부찌개 외에도 비빔밥, 불고기, 김치 등 다양한 한국 전통 요리가 메뉴에 포함되어 있고 각각의 메뉴 두 개 이상이 합쳐져 콤보세트도 제공됩니다. 메뉴 항목당 가격 범위는 일반적으로 $10~$20 사이이므로 저렴한 식사 옵션이 되어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이 식당에서 음식을 맛본 사람들의 리뷰에서는 BCD Tofu House의 정통 맛, 특히 시그니처 순두부찌개에 대한 평가가 좋고, 넉넉한 양과 세심한 서비스에 대해 만족한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매콤하지 않은 담백한 국물의 순두부찌개도 제공되니 염려하지 말고 방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2) 곤지암 소머리국밥

 

소머리국밥이라는 메뉴가 생소하신가요? 곤지암 소고기머리국밥은 독특하고 전통적인 한국 요리인 쇠고기머리 국밥(소고기의 여러 부위를 오랜 시간 삶아 국물을 내어 만드는 요리)를 전문으로 합니다. 이 풍성한 국밥에는 쇠고기 머리 고기와 뼈를 몇 시간 동안 끓여서 깊고 풍미 가득하며 영양가도 만점인 국물이 만들어집니다. 밥, 다양한 반찬, 양념이 함께 제공되는 이 소머리국밥 정식은 정통 한국 요리의 맛을 찾는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요리입니다. 곤지암 쇠고기머리 국밥의 가격대는 일반적으로 1인분당 15달러에서 30달러 사이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이지만 많은 반찬 옵션이 포함되어 있어 여러 영양소가 균형있게 잡힌 풍성한 한끼가 될 수 있으며 고기 국물이 메인 요리인만큼 서양인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리뷰에서는 종종 이 전통 요리의 정통성과 역사성을 유지하려는 레스토랑의 헌신을 강조하며, 탄탄한 맛과 쇠고기의 부드러움에 대한 찬사가 많습니다. 방문객들은 아늑한 분위기와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의 진미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이 식당에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기후가 따뜻한 LA에서는 흔하지 않지만 바람이 많이 불거나 차가운 기온으로 내려가는 겨울에 여행 중 맛보면 온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음식입니다. 

 

3) 강호동 백정

 

코리아타운에 위치한 강호동백정은 질 좋은 고기와 활기찬 분위기로 유명한 늘 방문객이 북적이는 한국식 바비큐 전문점입니다. 백정은 테이블사이드 그릴 전문점으로 고객이 원하는 대로 고기를 요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리미엄 쇠고기와 돼지고기 종류를 제공하며 다양한 양념 옵션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백정의 가격대는 주문하는 고기의 종류와 수량에 따라 달라지며, 일반적으로 1인당 20달러에서 40달러 사이입니다(현재 가격은 좀 더 상승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고기를 눈 앞에서 바로 구워주며 구워주는 쉐프와 손님 간에 대화도 캐주얼하게 이루어집니다. 굽는 고기에 대한 소개를 들을 수 있고 자신이 먹는 음식에 대해 더 잘 알고 먹을 수 있는 곳이 바로 강호동 백정입니다. 리뷰에서는 뛰어난 고기 품질, 훌륭한 서비스, 활기찬 식사 경험에 대해 지속적으로 호평합니다. 고객은 테이블에서 직접 고기를 요리하는 대화형 성격을 즐기고 신선한 재료와 세심한 직원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한국 관광객이나 교민 뿐 아니라 다양한 LA 시민들이 찾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로스앤젤레스의 한인타운은 각각 독특한 요리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한식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북창동 순두부에서 몸과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두부찌개를 맛보고, 전통 소머리국밥을 즐길 수 있는 곤지암에서 몸을 따뜻하게 녹이며, 강호동 백정에서는 최고급 고기와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 정통방식으로 요리하지만 다양한 인종의 입맛에도 잘 맞아 누구나 방문하여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 세 식당 말고도 다양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 LA 한인타운에 즐비하지만, 위 세 식당에서 도심 속 한식을 통해 풍미 가득한 여행을 떠나보세요. LA의 활기 넘치는 한인타운. 이 레스토랑들은 풍부하고 다양한 한국 요리의 맛을 선보이며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한식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