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이민

미국 은퇴이민 추천 도시

by 백희사람 2024. 4. 22.
반응형

 

은퇴를 목전에 앞둔 분들의 미국 이민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습니다. 은퇴 이민은 현실적인 경제 상태를 고려해야 하니 주택 가격 와 생활 물가, 그리고 의료 시설에 대한 확인이 필수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은퇴이민을 추천할 만한 미국의 네 도시에 대해 주택 및 생활물가와 경제성, 의료시설 등을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이민 1 순이 텍사수 주: 달라스, 오스틴, 휴스턴

미국 이민가기 좋은 중소도시 리스트 

미국 이민 후 정착하기 좋은 비즈니스 아이템 총정리

NIW 영주권에 대한 모든 것

 

 

은퇴이민 추천도시
은퇴이민 추천도시, 관련 기사로 바로가기

 

 

미국 은퇴이민 추천 도시 

 

플로리다 주 새러소타 

새러소타는 플로리다 걸프 연안에 위치한 타운으로서 햇빛, 해변, 문화 명소를 찾는 은퇴자들에게 환영받는 도시입니다. 약 58,000명의 작은 인구가 거주하는 소규모 타운이지만 새러소타는 세계적 수준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여유롭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여 인기 있는 거주지입니다. 관광, 교육, 의료 등은 새러소타의 주요 산업이며, 3.7%이라는 낮은 실업률을 가진 안정적이고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아름답고도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해변과 울창하고 맑은 공원 등 세계적으로 손에 꼽히는 자연경관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최고 수준의 의료 시설들이 새러소타 곳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Saratota Memorial Hospital과 여러 웰니스 및 건강 시설들과 이로부터 받을 수 있는 양질의 의료 서비스 등이 바로 그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은퇴 후 이민을 고려하는 노년층에게 합리적인 주택 가격 및 생활 물가는 필수적입니다. 새러소타의 평균 주택 가격은 약 320,000로 은퇴자들에게 부담되지 않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이기에 추천할 만합니다. 무엇보다도 이동 시 발이 되어주는 필수품인 차를 운전하는 데 플로리다의 상대적으로 낮은 휘발유 가격은 주민들이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이동하며 질 높은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이용하게 해 주어 높은 삶의 질을 보장해 줍니다.  

 

아이다호 주 보이시 

아이다호 주의 보이시는 외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대도시는 아니지만 Treasure Valley라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도시의 편의시설과 자연 속의 쉼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보이시는 약 240,000명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 의료, 야외 레크리에이션 등의 산업이 주를 이룹니다. 도시의 실업율은 3% 미만으로 탄탄한 지역 기반의 활성화된 경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다호 보이시가 은퇴자들에게 각광받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인근 산에서 만날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 때문입니다. 하이킹 코스, 강, 스키 리조트 등의 주변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보이시의 큰 이점은 인생의 노년기에 평화롭고 여유 있게 주변 환경을 누리고자 하는 은퇴 이민자들에게 최고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도시에는 St. Luke Boise Medical Center를 비롯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 시설들이 자리 잡고 있어 은퇴자들의 건강관리 및 의료서비스를 받는 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보이시의 평균 주택 가격은 약 $400,000이며 생활의 전반적인 물가는 미 전국 평균보다 아래 수준이라 경제적인 부담이 많지 않습니다. 아이다호 주는 상대적으로 타 주에 비해 낮은 휘발유 가격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생활 전반의 물가가 합리적인 편입니다.  

 

 

아이다호주 보이시
은퇴이민 추천도시 중 하나인 아이다호 주 보이시, 클릭시 관련 정보 바로가기

 

오클라호마 주 오클라호마시티 

오클라호마주의 수도인 오클라호마시티는 합리적인 가격과 밀집력있는 퇴직자들과의 커뮤니티를 원하는 은퇴자들이 정착하기에 적합한 목적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약 655,000명으로 적지 않은 인구를 보유한 오클라호마시티는 에너지, 항공우주, 의료 등의 산업이 경제의 주축을 이루고 있으며 기업 친화적인 주의 정책으로 인해 많은 비즈니스들이 생성되고 유지되어 도시 전체가 활기차고 부유한 편입니다. 오클라호마시티의 실업률은 꾸준한 경제 성장을 반영하여 약 3.5%를 맴도는 수준으로 전반적인 경제 활성도가 좋습니다. 오클라호마시티는 아름다운 녹지, 공원, 호수 등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과 환경이 에워싸고 있어 야외에서의 여유로운 휴식과 생활 건강을 지키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 도시는 Integris Baptist Medical Center를 비롯한 우수한 의료 시설을 자랑하며 여러 요양 및 노인들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센터 등의 시설이 잘 구성되어 있어 은퇴자들이 양질의 의료 서비스 및 정신적이고 생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오클라호마 시티의 평균 주택 가격은 약 $200,000로 은퇴자들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합리적인 물가를 자랑합니다. 오클라호마의 휘발유 가격은 전국적으로 가장 최저 가격이며 도시 생활의 전반적인 비용 효율성에 기여하여 은퇴자들을 위한 도시로 명실상부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미주리 주 캔자스시티 

미주리주 캔자스시티는 미국 중서부 지역의 특성과 명소, 그리고 합리적인 생활물가가 독특하게 조화되어 은퇴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도시입니다. 캔자스시티에는 약 495,000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캔자스시티의 주축이 되는 경제 분야는 의료, 제조, 기술 등의 산업입니다. 캔자스시티의 실업률은 매우 낮은 3.3%로 대부분의 경제 인구가 일을 하며 전반적인 경제 상황이 역동적으로 자리하고 있는 곳입니다. 캔자스시티는 아름다운 분수, 활기넘치는 예술 현장, 곳곳의 자연 속에 자리 잡은 공원 등으로 유명하며 은퇴자들에게 여가와 레크리에이션을 위한 편의시설들을 제공합니다. 이 도시에는 캔자스 대학교 보건 시스템(University of Kansas Health System)을 비롯한 유명 의료 기관이 있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그 외의 요양시설 및 노인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시설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캔자스시티의 평균 주택 가격은 약 $225,000로 매우 합리적이며, 퇴직자들을 위한 저렴한 주택 옵션 또한 많습니다. 전반적인 생활 물가 또한 저렴해 퇴직자들의 경제적인 부담이 상대적으로 매우 적은 편에 속합니다. 

 

 

미국 은퇴 이민은 저렴하고 만족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은퇴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새러소타, 보이시, 오클라호마시티, 캔자스시티와 같은 도시는 편의 시설, 자연의 아름다움, 경제성 등의 요소가 은퇴자에게 편리하고 그들의 취향에 맞는 요소들을 제공합니다. 인생의 황금기를 여유롭고 건강하게 즐기려는 은퇴자들에게 이상적인 목적지이기에 이 네 곳의 도시를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고학력자 독립 이민 NIW 영주권 자격 비용 알아보기 

미국 투자이민 EB-5 장점과 조건 비용 알아보기

미국 투자이민 종류, EB-5, NIW

미국 한 달 살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미국 이민시 추천하는 비즈니스 아이템

반응형